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알아봐요

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알아봐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주택을 임차하는 무주택세대주에게 저금리로 전세자금을 지원하는 국토교통부의 정책자금대출로 금리가 타 시중은행들에 비해 매우 저렴하니 자격 조건만 된다면 꼭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로 들어가는 것이 주거비용을 절약하는 길입니다.

 

이상품은 저금리로 최대 2.2억원까지 무주택 세대주에게 주택전세자금을 지원합니다.

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정보

 

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자격 조건

대출대상은 대출신청일 현재 대출대상 주택을 임차하고자 하는 주택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분들 중에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가능합니다.

  1. 대출신청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분
  2. 대출신청일 현재 세대주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분
  3. 대출산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 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분 단 신혼가구,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종사자,타지역으로 이주하는 재개발 구역 내 세입자는 6천만원 이하
  4. 중소기업취업청년의 경우 외벌이가구 또는 단독세대주인 경우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까지 가능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중소기업취업용 , 일반형, 신혼가구 전용 , 청년 전용 4가지로 각각 한도 및 금리가 다르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일반형) : 1.8% ~ 2.4%의 금리로 최대 2억 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2. 버팀목전세자금대출(신혼가구 전용) : 1.2% ~ 2.1%의 금리로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합니다.
  3. 버팀목전세자금대출(청년 전용) : 1.5% ~ 2.1%의 금리로 최대 7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4. 버팀목전세자금대출(중소기업취업청년전용) : 연 1.2%금리로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신혼가구 기준은 혼인기간이 7년이내인 신혼가구 또는 결혼예정자이며 결혼예정자 증빙은 청첩장,예식장 계약서 등으로 증빙이 가능합니다.

청년가구 기준은 만 34세 이하의 세대주이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취업청년 기준은 만 34세 이하의 중소 및 중견기업재직자이면 가능합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일반형 금리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혼가구형 금리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청년가구형 금리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취업청년형 금리

기업은행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2년이미며 4회연장 가능하여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 상환으로 만기일시상환이란 말 그대로 만기에 상환하는 것으로 대출기간 동안 대출이자만 내면 됩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기타부대비용 및 신청방법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인지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지세란 인지세법에 따라 대출 약정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아래 대출금액에 따라 신청인과 은행이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신청방법은 영업점 인터넷뱅킹, i-one뱅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먼저 신청해보고 금리 및 한도가 나오면 잘 고민하고 신청하시면 되며, 시중은행보다 금리가 싼 국토교통부의 정책자금대출이기 때문에 정말 좋은 상품입니다.

 

 

아래 어플 및 인터넷 뱅킹을 통해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IBK기업은행

 

www.ibk.co.kr

 

i-ONE Bank - 개인고객용 - Google Play 앱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을 위한 사업자 계좌 개설은 'i-ONE Bank 기업용' 앱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play.google.com

 

‎i-ONE Bank - 개인고객용

‎나에게 딱 맞는 은행을 찾다 I’m The ONE! i-ONE뱅크 (IBK고객센터 1588-2588, 상담시간 : 평일 09시~18시) ■ 간편 로그인과 손쉬운 사용 - 복잡한 공동인증서 없이 패턴, 지문, 얼굴 등으로 간편하게 로

apps.apple.com

이상으로 기업은행 버팀목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는 살면서 유용한 정보에 대해 남겨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는 동안 필요한 정보

 

Designed by JB FACTORY